재단소개

더 큰 사랑의 실천, 깨끗한 기업문화의 대표, 하나금융나눔재단

KEB하나은행은 창립 이래
깨끗한 기업문화로 외환과 국제업무 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을 바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선도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여왔으며, 기업이익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상생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왔습니다.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를 눈앞에 둔 지금도, 여전히 우리 주변에는 소외되고 불우한 이웃들이 많이 있으며, 우리들의 작은 관심과 사랑만으로도 삶의 의지를 새롭게 할 수 있는 이웃들이 많이 있음을 생각할 때 더욱 더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웃사랑과 나눔경영을 실천할 필요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좀 더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가고자 재단법인 설립을 추진하게 되었고, 은행권에서는 처음으로 2005년 12월 15일 자선 공익재단법인인 하나금융나눔재단에 출범의 돛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나눔재단은 하나금융그룹 임직원과 함께 불우이웃과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과 인도적 차원의 국제구호활동을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물질적 지원과 사랑의 수고가 함께 가는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많은 해외 체험 등을 통해 국내 금융기관 중 가장 선진화된 의식을 지닌 것으로 자부하는 하나금융그룹 임직원의 저력이 있기에, 직원들과 가족 그리고 고객님들과 하나금융 출신 선배직원들까지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정신이 조기에 확산되어, 한국 금융문화에 새로운 장을 열어가도록 저희 재단은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AI 다운로드 PNG 다운로드

AI 다운로드 PNG 다운로드